홈 로그인 회원가입 오시는길 예배안내 마이페이지


홈 > 교회소식들 > 자유게시판

제목 내게 아무 것도 안 하셔도 신뢰로
작성자 물방울
 

내게 아무 것도 안 하셔도 신뢰로 예배를 드릴 수 있는가?


 

몇 해 전, 나의 첫 선교지, 내가 보고 싶은 사람들이 사는 땅 케냐에 가는 나에게는 공항에 나와 배웅해주는 사람도, 파송해주는 사람도 없었다. 다 떨어진 손가방 하나, 옷가지 몇 벌, 신발 한 켤레, 성경책과 영어 공부를 위해 구입한 작은 카세트 한 대, 그것이 전부였다. 몸도 마음도 가볍다. 더 이상의 재산이 뭐가 필요하겠는가? 내가 살아갈 땅을 밟는 순간에도 예수님, 오직 그 한 분만이 나와 함께하셨다.

 

그 동안 나는 신뢰의 훈련을 받았다. 신뢰, 이것은 예수님이 우리의 삶에 깊이 들어오고 싶어 하시는 이유다. 예수님의 꿈은 우리가 문을 열 때 우리 안에 거하시겠다는 계시록의 말씀이 이루어지는 것이다.


 

많은 사람들은 우리의 행복이 예수님이 해주시는 일, 즉 그분이 일하시고 역사하시고 응답하시는 것에 있다고 믿는다. 예수님이 우리의 삶에 더 나은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분이기 때문에 예수님을 필요로 한다.

 

신뢰는 예수님이 하시는 일이 아니라, 그분 자체에 관심을 두는 것이다. 내게 아무것도 하지 않으셔도 그분 앞에 머물러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그것, 배고픔과 서러움과 고난이 닥쳐올 때도 여전히 예수님을 주목할 수 있는 마음이다.


 

But I trust in your unfailing love; my heart rejoices in your salvation(13:5).


 

시편 13편은 다윗이 가장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 눈물로 쓴 글이다. 여호와 하나님이 다윗에게 그 얼굴을 숨기셨다. 다윗은 하나님이 언제까지 그 얼굴을 숨기실 것인지, 그 고통이 얼마나 크고 아픈지 말하고 있다(1).


 

하나님을 볼 수 없는 안타까움. 다른 어떤 아픔보다 그 어떤 고통보다 더 큰 고통은 하나님을 경험할 수 없고, 예배할 수 없고, 아무리 그분을 불러도 대답하시지 않는 고통이다. 다윗은 어떤 상황에도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신뢰했다.

 

다윗은 수많은 근심과 원수의 공격과 사망의 잠을 자는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볼 수 없는 상태에 있었다. 사망의 잠, 내일이 없는 잠이다. 다윗을 대적하는 원수들은 호시탐탐 다윗의 목숨을 노렸다(2).


 

다윗은 하나님이 그 중심을 보시고 선택한 사람이다. 이 땅의 어느 인물보다도 뛰어나게 하나님의 이름을 빛냈던 사람이다. 이런 다윗에게 하나님은 그분의 얼굴을 숨기셨다. 그리고 그를 죽음 직전의 상황까지 내모셨다. 하나님을 향한 다윗의 간절함도 외면하셨다. 왜 그렇게 하셨을까?

 

다윗의 많은 시편은 애통하고 상한 마음 가운데 쓰여졌다. 다윗의 위대함은 그 모든 상황 속에서도 오직 여호와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노래한다는 것에 있다. 다윗은 어떤 상황에도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신뢰했다.


 

이러한 신뢰는 하나님이 다윗을 위해 만들어 놓으신 거다. 그는 하나님이 허락하신 삶, 이해할 수 없는 고난과 고통 안에서 하나님을 만났다. 하나님은 그 안에서 다윗을 꺾으시고 다듬으시고 흔드신다.

 

하나님의 사람이 되기 위해 다윗은 철저히 사망의 잠을 경험한다. 다윗 안에 있는 세상의 가치와 종교적 행위 그리고 자신의 생각, 신념, 의지, 힘도 하나 씩 희석되어져 간다. 그곳에서 다윗은 진정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거듭난다.


 

하나님의 친구 다윗,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 다윗, 하나님은 다윗을 자랑스러워 하신다. 이제 다윗은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포기하거나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는다. 하나님이 다윗을 신뢰하시고, 다윗도 하나님을 신뢰한다. 이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우리와의 신뢰 관계다.

 

나는 그 신뢰를 배우는 학교에 학생으로 입학했다. 이 학교의 선생님은 성령이시다. 신뢰는 삶과 삶이 만날 때 비로소 완성된다. 예수님의 삶과 나의 삶. 케냐의 낯선 땅에서 하나님을 향한 신뢰의 여정이 시작되었다.


 

[천 개의 심장}

추천수 253

번호 제목 작성자
416 내게 아무 것도 안 하셔도 신뢰로 물방울
415 제일 비참한 사람과 가장 행복한 사람 물방울
414 기도가 잘 안 될 때, 영적 성장 필수 조건 물방울
413 아담의 자손 10대 이름의 뜻과 비밀 물방울
412 은혜가 더 크다 물방울
411 거의 모든 이들에게 천국 아닌 지옥이 예정.. 물방울
410 감사 또 감사 물방울
409 온전한 사랑이 모든 두려움을 내쫓는다 물방울
408 주님! 사랑합니다! 사랑합니다! 정말 사랑.. 물방울
407 세상과 충돌하라 물방울
  1   2   3   4   5   6   7   8   9   10